자유발언대
자유발언대 이용 안내
- 자유발언대는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으며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답변을 하지 않습니다.
- 함양군에 대한 정책제안 및 개선사항은 누리집 내 민원상담(국민신문고) 또는 “군수에게 바란다”를 이용해 주시기 바라며,
채용(구인/구직) 관련 글은 [함양군일자리센터] 누리집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글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차단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대화가 있는 살롱오페라 "푸치니 라보엠"
- 작성일
- 2007-06-14 16:34:40
- 작성자
- 이상경
- 조회수 :
- 136
공연일시 : 2007. 6. 19(화) 오후 7시 30분
공연장소 :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주 관 :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
주 최 :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
◎ 입 장 료 - 전석 20,000원
(단체 20인 이상 할인 20% - 회관방문 예매 시 적용)
◎ 예 매 처
-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 공연부
- 공연문의 ☎ 055) 771-6741
*살롱/소극장 오페라 : 소극장 규모의 작은 규모로 하는 오페라를 말합니다. 저희 공연의 경우에도 합창부분을 걷어내여 5~6명의 등장인물들을 중심으로 오페라를 재구성하였습니다. 그러나 아리아만 잘라내어 하는 갈라콘서트와는 전혀 틀리게, 오페라 전막을 무대 위 공연물로써 완성도 있는 작품으로 공연합니다.
제1막
프랑스 파리의 한 하숙집. 시인인 로돌포, 화가 마르첼로, 음악가 쇼나르, 철학가 콜리네.... 이 네 사람의 가난한 예술가들이 모여서 함께 생활하고 있다. 이들은 크리스마스 이브에 로돌포의 원고를 태워 손을 녹이며, 쇼나르가 공수해온 먹거리로 식탁을 차린다. 그러나 이브날에 집에서 식사할 수 없다고 쇼나르가 외식을 제안하던 순간, 집주인 베누아가 집세를 독촉하며 찾아온다. 그러나 이 넷은 기지를 발휘하여, 집주인의 관심을 다른 곳으로 돌려 내?i고는 곧 외식을 하러 모무스 카페로 나간다. 이 때, 로돌포는 쓰던 원고를 마치고 가겠다고 남고, 마침 불을 빌리러 초를 들고 온 재봉사 미미와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된다.
제2막
모무스 카페. 미미와 로돌포는 먼저 자리를 잡고 앉아있는 일행에 합류한다. 한참 축제분위기가 이어지던 중, 갑자기 마르첼로의 안색이 변한다. 그의 전 애인이었던 무젯타가 부유한 노인 알친도르의 팔짱을 끼고 카페에 들어섰기 때문이다. 무젯타는 마르첼로를 알아보고, 자신을 본척만척하는 그의 관심을 끌기위해, 노골적으로 노래하며 유혹을 한다. 이에 결국 마르첼로도 그녀에게 다시 돌아서게 되고, 무젯타는 알친도르를 구두를 수선해오라는 핑계를 대며 자리에서 내?i는다. 그리고는 그들도 먹은 음식값을 모두 그의 앞으로 돌려놓고 유유히 자리를 떠난다.
제3막
두 달 후, 파리로 들어가는 관문. 병색이 완연한 미미가 로돌포와의 문제를 상의하기 위해 마르첼로를 찾아온다. 로돌포의 질포와 의심으로 더 이상 함께 생활하기 힘들겠다는 것이다. 그 때 로돌포가 나타나고 미미는 나무 위에 숨는다. 그는 마르첼로에게 미미에 대한 험담을 늘어놓다가, 결국에는 그녀를 너무나 사랑하나, 그녀의 병이 깊어가는 것을 옆에서 지켜볼 자신이 없음을 고백하며 괴로워한다. 이를 다 듣고 있던 미미를 발견한 로돌포. 서로를 안타까워하며, 결국 이별을 이야기한다. 그리고 무젯타와 마르첼로도 무젯타가 다른 남자를 또 다시 유혹하려 했다며 격렬하게 싸우며 이별을 고한다.
제4막
다시 허름한 하숙집. 로돌포와 마르첼로, 쇼나르, 콜리네는 현재의 골칫거리를 억지로라도 잊어버리려 노력하고있다. 그 때 무젯타가 죽어가는 미미를 데리고 들어선다. 마지막으로 미미가 로돌포의 곁에서 눈을 감고 싶다고 하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머지않아 미미는 숨을 거둔다.
김홍승(연출)
· 서울대학교 졸, 이태리 국립 연극 아카데미 수학
· 남북교류문화예술축전 레퍼토리 개발위원, EXPO예술축전 자문위원 역임
· 국립 창극단 자문위원, 월드컵 유치기념 ?姸? 예술제 총감독
· 국립오페라단, 시립오페라단, 예술의 전당 등 오페라 연출
· 돈 조반니, 마탄의 사수, 라 트라비아타, 라 보엠, 사랑의 묘약, 박쥐 외 다수 연출
· 현)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교수
김주현(지휘)
· 서울대 음악 기악과, 페스카라 고등 음악원 지휘과 졸업
· 국립 산타 체칠리아 오케스트라 수습 지휘자
· IOrchestra dell Accademia dOpera Italiana 상임 지휘자
· 이태리에서 라트라비아타, 라 보엠 등의 오페라를 100여 회 지휘
· 현) 울산대 음대 지휘 겸임교수, 서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전임지휘자
서울 아트 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CBS 음악회 고정 해설자
강이현(무젯따)
연세대학교 성악과 졸업
·한국 예술종합학교 오페라과 전문사재학중
김정아(미미)
·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및 동대학원 졸업
· 이태리 페스까라 고등음악원 졸업
· 마리오델모나코 콩쿨 1위, 타란토 콩쿨 1위 등 다수 콩쿨 입상
· 오페라,,등 주역
· 현) 서울대, 한예종, 총신대, 선화예고, 경기예고 출강
박영길(쇼나르)
· 이탈리아 피렌체 국립음악원 졸업
· 체코 부르노 국립음악원 수료
· 이탈리아 쟈코모 라우리 볼피 국제콩쿨 우승
· 마리오 델 모나코 콩쿨, 알카모 콩쿨, 팔레르모 콩쿨 입상
· 팔스타프, 휘가로의 결혼, 라 트라비아타,이순신 등 수회주역출연.
안균형(콜리네)
·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 프랑스 뚤롱 국립음악원 수석졸업.
· 이태리 브레시아 국립음악원 수료.
· 이태리 파르마 아카데미 졸업.
최근 2년간 오페라작품
* 국립오페라단 오페라 [라보엠] 주역출연.
* 서울 시립오페라단 오페라 [심청전] 주역출연.
* 한전아츠플 주최 오페라 [라보엠] 주역출연.
* 한국오페라단 오페라 [루치아] 주역출연.
* 시티 오페라단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주역출연.
* 세종 문화회관 주최 오페라 [라보엠] 주역출연.
* 고양시 오페라단 오페라 [행주치마의 전사들] 주역출연.
* 서울오페라단 오페라 [나비부인] 주역출연.
* 시티오페라단[세빌리아의 이발사]지방공연.
* 대전 예술의전당주최 [마술피리] 주역출연.
* 고양오페라단 오페라 [권율] 주역출연.
* 서울시립오페라단 한일 교류 오페라 [심청] 일본 오사카 공연.
* 베세토오페라단 오페라[카르멘]출연.
수상경력
* 이태리 마리오 델 모나코 국제성악콩쿨 2위입상.
* 이태리 알렉산드리아 국제성악콩쿨 2위입상.
* 이태리 마리오란짜 국제성악콩쿨 입상.
* 이태리 까쉬나 리리까 국제성악콩쿨 입상.
이찬구(로돌포)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싼타 체칠리아 국립음악원 졸업 (이태리 로마)
- 오페라 “라보엠” 주역 출연 (제1회 오페라 페스티발 -예술의전당)
- 오페라 “황진이” 주역으로 동경, 북경, L.A공연
- 오페라 “라보엠” “La Traviata” “Rigoletto”
“Werther” "Carmen" "나비부인"
“세빌리아의 이발사” 등 주역 출연
2007년 2월 오페라 “Rigoletto” 주역 출연 예정 (그리스 아테네)
2007년 4월 오페라 “La Traviata” 주역 출연 예정 (불가리아 프로브디프)
경희대학교 음악대학 졸업
동 대학원 졸업
세계 N.G.O 대회 기념 오페라 주역
그 외 등 오페라 주역
대관식 미사, 장엄미사, 넬슨미사 등 오라토리오 솔리스트
현) 서울시 합창단원
경복대학 겸임교수
- 담당
- 행정과 정보전산담당 (☎ 055-960-4240)
- 최종수정일
- 2024.07.23 08:3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