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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민원 온라인 일괄서비스 이용안내
- 작성일
- 2010-02-28 10:26:17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수 :
- 482
생활민원 온라인 일괄서비스 이용 안내
○ 생활민원 온라인 일괄서비스는 여러 기관을 직접 방문해 개별적으로처리하던 민원을 정부민원포털(www.minwon.go.kr)에서 한꺼번에 신청‧처리 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 생활민원 온라인 일괄서비스 대상은 「이사, 사망, 장애인복지, 개명, 보훈」 등 5종의 일상생활과 관련된 민원으로, 금년 12월 말까지 15종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일괄서비스
관련 민원
종수
이사
전입신고, 주민등록정정신고, 자동차 변경등록 신청 등
11종
사망
상속인 대표자 신고, 건축물 소유자 변경 등
17종
장애인 복지
장애인등록, 장애인 증명서 발급 등
8종
보훈
국가유공자등록, 보훈급여금 지정신청 등
12종
개명
자동차등록증 재교부 신청, 통신판매업 변경신고 등
20종
※ 5종의 서비스로 사회적비용 연간 970억원 절감, 탄소배출량 연간 4,130톤 감소
《이용방법》
○ 정부민원포털(www.minwon.go.kr)에 접속합니다.
※ 인터넷 검색창에 「전자민원」을 검색하시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해당 일괄서비스 메뉴를 선택합니다.
○ 처리하기 원하는 항목을 선택한 후 신청버튼을 누릅니다.
○ 공인인증서로 본인확인을 거치면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처리결과》
○ 접수된 민원은 해당기관의 민원시스템에 자동 전송되어 담당공무원에게 배포, 처리되고, 최종 결과는 휴대전화 및 이메일을 통해 민원인에게 전달됩니다.
《이사민원 일괄서비스 예시》
○ 이사 후 전입신고 등 8개의 주소변동신고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자동차변경등록신청, 고용보험 수급자격증 기재사항 변경신청은 자동처리 됩니다.(초등학교배정안내 서비스 제공)
- 문의전화
- 관리자 -
- 저작권정책 참조 : 바로가기
- 담당
- 행정과 정보전산담당 (☎ 055-960-4240)
- 최종수정일
- 2024.07.22 13:2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