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2024년 공직자 혁신마인드 향상 교육 실시

작성일
2024-07-04
작성자
행정과 홍현규 ( 055-960-4216 )
조회수 :
3

함양군 혁신마인드 향상 교육

함양군 혁신마인드 향상 교육

4~5일 전 공무원 대상 혁신·적극행정 등, 충주시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 등 분야별 전문가 특강

함양군은 7월 4일과 5일 이틀에 걸쳐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직자의 업무혁신과 조직문화 개선 등을 위한 ‘2024년 함양군 공직자 혁신마인드 교육’을 진행한다. 

 함양군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업무혁신, 적극행정, 조직소통을 주제로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함양군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조직문화 개선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전문 강사로 업무혁신 분야에는 충주시 홍보맨으로 잘 알려진 김선태 주무관이, 적극행정 분야는 이승은 함께성장컨설팅 대표와 권수일 현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행정지원팀장이, 조직소통 부문에서는 강은미 한국인재경영교육원 대표가 맡아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첫날인 4일 오전 9시 진병영 군수를 비롯해 직원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적극행정 교육에서는 적극행정의 개념과 이해, 그리고 공무원이 적극행정을 추진하는 동안의 애로사항을 지원하는 지원제도와 각종 사례를 소개하여 공무원의 적극행정 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오후에는 업무혁신 및 일하는 방식 개선 교육에는 충주시청 유튜브 채널을 전담 운영하는 김선태 주무관이 전국 지자체 유튜브 구독자 수 1위를 달성한 비결과 그동안의 시행착오 등을 진솔하게 들려줄 예정이다. 

 특히 기존의 공공기관의 유튜브 운영방식에서 탈피하여, 딱딱하지 않고 재미있는 채널 운영을 통하여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며 호응을 받았다는 점에서, 함양군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 개선에 훌륭한 귀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 교육은 조직소통을 주제로, 강은미 강사가 출연하여 부서 간의 협업, 수직적인 조직문화의 개선방안, 직급 간·세대 간 갈등을 해소하는 방법 등을 제시하고, 고객 만족을 위한 친절교육 또한 실시하여 공직사회의 조직문화를 부드럽고 유연하게 만들 수 있는 돌파구를 제안할 예정이다. 

 이날 교육에 함께한 진병영 함양군수는 “현대사회에서 함양군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공직자의 혁신적인 사고와 창의성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교육이 함양군 공직자의 창의성과 도전성을 일깨워줄 신호탄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