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2013. 7. 24] 함양군 2014년 국고예산확보 군정 집중

작성일
2013-07-2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1679

함양군에서는(군수 임창호) 7월 24일 함양군청으로 지역구 국회의원 신성범 의원을 초청하여 경상남도 도의원, 군청 전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군 주요현안 사업과 2014년 국고확보계획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함양군수는 다곡리조트 개발사업, 함양 산삼 휴양밸리 조성사업, 지리산 함양 케이블카 사업 등 주요현안사업에 대하여 설명하였고,

  지곡 덕암마을 하수도 정비사업, 지리산생태체험단지조성 사업, 국도 24호선 4차선 확·포장사업, 함양곶감 생산유통 활성화 사업, 서상 농어촌 지방상수도 확충 사업 등 국회의원 관심사업에 대한 해결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함양군은 2014년 국고사업인 스포츠파크 조성사업 등 33개 주요사업 48,216백만원과  2014년 국도비 1,340억원 확보를 목표로 정부예산안에 차질 없이 반영될 될 때 까지 중앙정부를 대상으로 국고확보 노력을 계속할 계획이며,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하였다.  

  특히 함양군수는 재정자립도가 낮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6년째 부채 제로의 신화를 기록하고 있고, 이는 함양군에서 대형프로젝트사업을 추진할 잠재력을 확보한 상태임을 강조하였다.
  또한 자체재원 발굴을 위해 노력을 많이 기울이고 있으나 지방자치단체 현실이 녹녹치 않음을 감안하면 무엇보다 함양군의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서는 국비확보가 최우선되어야 하고 국비확보를 위하여 군수와 함양군청 전공무원, 향우 공무원이 힘을 모아 국고 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라고 하였다. 

  이날 신성범 국회의원은 "당면 주요현안 해결 앞에 많은 난관이 있겠지만 최선을 다하겠다. 지역을 위하여 일하는 국회의원으로서 지역현안사업을 가장 우선하여 해결토록 하겠으며 함양군에서 신청한 국고사업이 내년도 중앙정부 예산에 반영되도록 전력을 다하겠다." 라고 하였으며 오늘 이 자리를 마련해 주신 함양군수와 관계공무원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함양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함양군의 당면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지역 국회의원이 지역에 대하여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소통하는 자리였으며  2014년도 국고예산 확보에 군민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