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2013. 7. 7] 함양군, 제3회 함양세계산삼데이 행사 개최

작성일
2013-07-07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3812

함양군은 고려산삼을 대표하는 함양산양삼의 가치홍보와 제10회 함양산삼축제 및 세계 산삼엑스포 기반 구축을 위해 7일 상림공원 도농만남의 광장에서 제3회 함양세계산삼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함양세계산삼데이에는 산양삼 생산농가 등 관련단체, 관광객, 공무원, 군민 등 약 1000여명이 참여했다.

 건강웰빙 추세에 따른 고려산삼의 명성회복을 통한 수출육성을 위해 개최된 이번 행사는 대형산삼비빔밥 만들기, 보물찾기, 산삼특판장 운영, 홍보 전시를 통해 함양산양삼의 브랜드 가치제고와 8월 1일부터 개최될 제10회 함양산삼축제 홍보도 겸해 실시하게 됐다.

 특히, 산삼특판장에서는 함양의 우수한 산양삼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해 가격이 비싸 구입이 어려웠던 소비자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줄 것으로 보이며, 산양삼을 이용한 막걸리, 맥주, 산삼비빔밥 등 다양한 먹거리와 행사를 통해 함양산양삼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날 임창호 함양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함양의 산양삼은 게마마늄광맥대에서 산양삼이력제를 통해 생산되기 때문에 그 품질이 타 지역 산양삼에 비해 월등히 뛰어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함양산양삼이 널리 홍보되고, 8월 1일부터 개최되는 함양산삼축제도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했다.

 이어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산삼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산양삼생산농가의 단합과 축제홍보를 위한 자리가 됐다.”며 “함양의 대표 특산물인 함양산양삼을 대내외에 각인시키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삼삼데이는 2011년 첫 회 행사를 서울 인사동 광장에서 산삼의 어감을 따서 3월 3일에   개최했으나, 3월 꽃샘추위에 따른 산양삼 공급 차질과 낮은 주민 참여율 등으로 인해 행사를 산삼축제가 열리는 시기에 맞춰 상림공원의 홍련과 산삼이 만나는 테마로 7월 7일로 변경해 개최하게 됐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