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2011. 11. 14] 최완식 함양군수, 농민이 잘 살면, 함양이 잘 산다.

작성일
2011-11-14
작성자
기획감사실
조회수 :
2184

함양군에서는 14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농업기술센터 필수요원을 제외한 전 직원과, 기획감사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도 농업분야 주요업무보고 및 군수공약사업 계획수립 교육을 가졌다.

 농업기술센터 농축산과, 작물지원과, 농업자원과 2012년도 업무보고를 차례로 받고 지난주 11개 읍면을 순방하며, 주민들에게 강조한 농업분야 공약에 대해 평소 함양군청 실과소장으로 근무할 때 이런 것은 이렇게 하였으면 좋겠다는 생각들을 공약에 담았고 이야기 하며,

 “돈되는 농업, 편안한 농업, 대우받는 농업”을 반드시 실현시킬 수 있다고 강조하며, 농민이 잘살면, 함양양이 잘 산다는 군수의 의지로 농업분야를 군정 발전의 제1의 목표를 두고 추진 해 나가겠다고 농업에 대한 소신을 밝히기도 했다.

 또한 최 군수는 “군수가 잘못된 방향으로 가면 잘못됐다고 이야기 할 수 있는 소신 있는 공무원이 되어 주기를 바라고, 군수실의 문은 항상 열려있으니, 언제든지 방문해 달라고 말하기도 하였다.

 한편 최완식 함양군수 공약사업은 총 5개분야, 56개 시책인데 이중 농업분야 공약은 새농법명품단지조성, 농산물 가공사업현대화, 가축유전자원시험장유치, 경영비 절감농업실천, 농기계임대사업, 휴경지 농지임대사업 확대, 비가림시설 지원 확대, 농업분야 지원예산 현실화, 귀농인 정착지원정책 확대, 농업인회관 건립 등 2개분야 13개 시책으로 가장 높은 23%이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아울러, 11개 읍면 순방시 작성한 방대한 자료는 밤잠을 설쳐가며 군수가 직접 만들어 이런 일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것이라며, 주민들은 함양발전에 많은 희망과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