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 머루돌이·함양산삼직거래사업단 각 300만 원 장학금 기탁

작성일
2024-06-03
작성자
체육청소년과 김갑인 ( 055-960-4644 )
조회수 :
286

이상호 머루돌이 대표 장학기금 전달

이상호 머루돌이 대표 장학기금 전달

함양군은 6월 3일 재영농장 머루돌이(대표 이상호)와 함양산삼직거래사업단(대표이사 장연준)에서 함양군을 방문하여 각 3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우선 재영농장 머루돌이 이상호 대표는 장학금을 전달하며 “지역인재 육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고”라며 “우리 지역 인재들이 어려움 없이 학업에 열중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머루돌이’는 산머루와 사료를 발효시켜 사육한 흑돼지의 고유 이름으로 청정 무공해 건강돈육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재영농장은 이러한 고품질 돈육인 머루돌이의 본가로 그동안 전국적인 명성을 얻으며 함양의 맛을 알리고 있다.

 또 서상면에서 산양삼 가공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함양산양삼직거래사업단 장연준 대표이사도 장학금을 기탁하며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을 지원하고자 장학금을 기탁 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함양군 장학회 발전을 위해 꾸준한 관심을 가지겠다”라고 전했다.

 함양 산양삼 산업화를 위해 산양삼 가공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함양산삼직거래사업단은 함양에서 생산하는 산양삼을 원료로 다양한 가공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산양삼 제품 대중화를 위해 일조를 하고 있다.

 진병영 이사장은 “기업과 축산 농가에서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장학금을 기탁해주셔서 감사드리며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우리군 미래 인재들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