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2014. 6. 11.] 한국거래소, 1사1촌 자매결연마을 농촌봉사활동

작성일
2014-06-1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2715

한국거래소(KRX)행복나눔봉사단에서는 1사1촌 자매결연마을인 함양읍 죽곡마을을 찾아 지난 11일 농번기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도·농간 균형발전 및 농촌 지역 활성화를 위해 일손돕기 뿐만 아니라 지역민들에게 의료봉사 및 청소년 금융교육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하여 실시했다.

 이에 최경수 이사장은 임직원 25명과 함께 일손이 부족한 노00씨의 농가를 찾아 양파수확에 구슬땀을 흘렸으며, 농산물 도난방지를 위한 CCTV(500만원 상당) 3대를 마을에 전달하였다.

 또한 지역민들의 건강을 위해 중앙대학교 부속병원 의료진 25명을 초빙하여 읍사무소에서 150여명의 노인들에게 무료건강검진 실시함으로써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금융교육의 학습기회가 부족한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건전한 금융생활의 이해와 올바른 소비습관 형성을 갖도록 하는 금융강의 등 지역민들의 실질적인 필요를 충족시킴으로써 보다 성숙한 봉사 문화를 이루는데 일조했다.

  최경수이사장은 1사1촌 행복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결연마을 주민들과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는 가운데 향후 더욱 돈독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하였다.

   이에 임창호군수는 행복나눔봉사단을 격려하기 위해서 방문하여 봉사  활동 참여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지속적인 자매결연을 통해 농촌과 기업간의 교류등 상생과 번영을 이끌어 나아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였다.

  한편 KRX는 2008년 죽곡마을과 결매결연이후 농산물직거래, 경·노모당 가전제품지원, 마을 내 건강편의시설지원 등 봉사활동의 영역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매년 상·하반기 2회씩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