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2015. 4. 8.] 함양군 임창호 군수 7일 농기계임대사업소 등 5개 기관 현장 순시·점검

작성일
2015-04-1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1860

함양군 임창호 군수 7일 농기계임대사업소 등 5개 기관 현장 순시·점검 

함양군은 7일 군민소득 3만불 실현의 발판을 마련할 중부권 농기계임대사업소를 비롯해 실증시범포, 군민요리교육관, 농림식품연구소 등 군에서 운영 중인 시설현장을 일제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날 임창호 군수는 먼저 중부권 농기계임대사업소를 방문해 “3개 권역의 임대사업 활성화를 통해 농가의 농기계 구입 부담 절감을 통한 영농비용 경감 효과로 농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최고의 기술력으로 최상의 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고 있는 직원을 격려했다.

 이어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기계 조작 기술교육도 확대 운영 해 농업인의 안전사고 예방과 함께 임대장비의 수명도 연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현재 군에서는 군민소득 3만불 달성을 위해 전략농을 육성하고 농업인의 안정적인 생산활동을 지원해주기 위해 굴살기 외 32종 219대를 구입하여 농업인에게 임대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에도 굴삭기 등 10종 20대를 추가 구입하여 농업인의 생산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임대사업소에 이어 임 군수는 사계절 아름다운 시가지 조성을 위한 계절별 꽃이 연중 생산 재배되고 있는 꽃 양묘장과 함양에 맞는 신품종과 유전자원 확보를 위해 운영 중인 실증시범포를 둘러보고, 천혜의 자연환경과 어울리는 경관조성 기반조성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요리전문자격증 취득교육과 지역농산물을 활용하여 요리교육중인 군민요리교육관도 방문하여 음식관광산업을 통한 함양군 이미지 제고 활동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이외에도 임창호 군수는 수동농협 양파유통 선진화 지원사업장을 둘러본 후 명품함양농산물 생산의 기반이 되는 서상면에 위치한 농림식품연구소를 방문하여 토양검정분석, 잔류농약 중금속 분석시설을 살펴봤다.

 임창호 군수는 “요즘 소비자들은 안전한 농산물을 찾는다. 철저한 분석을 통해 함양농산물의 청정이미지 제고에 힘써 달라”며 “군민소득 3만불 시대 달성의 발판 마련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