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2015.12.30.]함양군민 여러분! 새해엔 ‘우리마을 앱서비스’에서 만나요~

작성일
2015-12-31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1539

함양군, 1일부터 ‘함양알리미’ 서비스…마을소식 등 3개 메뉴, 250개 마을 게시판 이용

함양군이 스마트 기기를 통한 군민과의 소통을 극대화하기 위해 민선6기 공약사업으로 추진해온 ‘우리마을 앱서비스’가 1일부터 본격 시작된다.

 군은 정부 3.0 핵심과제인 소통과 공유를 실현하고 민관이 소통하는 행정을 구현한다는 취지로 지난해 7월부터 약 4개월간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지난해 12월 시범운영을 거친 뒤 새해부터 본격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고 30일 밝혔다.

 우리마을 앱서비스 ‘함양알리미’는 마을소식, 행정소식, 향우회 소식 등 3개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령 구분없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메뉴를 간소화하고 기능을 최적화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마을주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될 마을소식의 경우 250여개 마을 게시판이 구축돼 군민 누구나 마을소식을 올릴 수 있게 돼 있다. 나이많은 어르신도 글씨크기를 키우거나 간편한 조작으로 사진과 첨부문서를 등록할 수도 있다. 

 행정소식의 경우, 함양군홈페이지와 행정시스템을 연동하여 군정소식, 고시·공고, 행사소식 등이 실시간 업데이트되도록 설정돼있어 함양군민은 언제 어디서든 홈페이지와 동일한 콘텐츠 정보를 전달받을 수 있다.

 또한, 전국에 산재한 12개 함양향우회원들의 소통을 위한 향우회소식 메뉴를 두어 향우회간 소통력을 높였다. 

 함양알리미 이용방법은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Play스토어에서 ‘함양알리미’를 검색하여 앱을 설치해도 되고, 인터넷주소 ‘http://news.hygn.go.kr’로 직접 접속하거나 네이버, 다음 등에서 ‘함양알리미’를 검색해 사용할 수도 있다. 

 아이폰 등 iOS사용기기의 경우 네이버, 다음 등에서 ‘함양 알리미’를 검색 또는 인터넷주소 ‘http://news.hygn.go.kr’로 직접 접속해서 사용가능하다.

 군관계자는 “간편하다고는 하지만 고령의 어르신이 많아 초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므로 당분간 대군민 홍보서비스에 주력해 함양알리미가 제기능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소통 함양’이미지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함양알리미’ 서비스 관련 문의는 (055)960-5115로 하면 된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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