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2012. 9. 28] 함양군보건소, 금연 클리닉 운영 ‘호응’

작성일
2012-10-02
작성자
기획감사실
조회수 :
2244

함양군은 지역 내 흡연자들의 금연을 돕고자 보건소 내 금연 클리닉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금연 클리닉은 금연하고 싶은 마음은 있으나 의지가 부족하여 금연에 실패하는 모든 군민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군 보건소는 참여자에게 체내 일산화탄소 측정과 함께 니코틴 의존도 조사나 개인의 흡연량에 따라 패치, 사탕, 껌 등 니코틴 보조제와 은단, 금연파이프, 비타민 등의 금연보조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참여자의 요구에 따라 한방실과 연계해 금연침도 시술하고 있다. 또 금연상담사가 금단증상 대처법 및 스트레스 관리법 등 상담과 전화, 문자서비스 등을 통해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하고 있다. 

 이와 함께 관내 주요 기업체, 군부대, 학교, 보건소에 내소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동금연클리닉도 운영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동금연클리닉을 원하는 단체나 어르신들께서 군 보건소로 신청하면 금연 상담사와 담당공무원이 방문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금연클리닉에 등록하여, 6개월 동안 금연에 성공하면 소정의 성공기념품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보건소 내 금연 클리닉의 등록자 수는 265명이고 이중 178명이 6개월 이상의 금연에 성공하여 67%의 높은 금연 성공률을 보이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우리나라는 매년 흡연으로 5만명 이상이 사망하고 있고 경제적 손실은 연간 10조원에 이르고 있지만, 흡연율은 아직도 OECD에서 2위로 심각한 수준이다“며,

 특히 “성인 흡연율은 감소하고 있으나 여성과 청소년 흡연율은 증가하고 있어, 금연 클리닉 운영 등으로 흡연인구 감소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