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위탁부모, 아이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 관심

작성일
2016-10-26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216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가정위탁지원센터, 함양서 일반가정위탁부모 대상 부모교육  
   
함양군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도기옥)가 함양을 찾아 위탁가정부모교육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고 26일 밝혔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가정위탁지원센터는 지난 20일 함양군청 2층 대회의실에서 대리양육, 친인척 및 일반가정위탁 부모 1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부모교육 ‘함께여는 자문자답’교육과 지역담당상담원의 개별상담을 실시했다.

 ‘함께 여는 자문자답’은 위탁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에 대해 초점을 맞춘 교육으로, 센터 내 자립지원전담요원이 위탁가정과 아동이 활용할 수 있는 자립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심리상담사가 아동과 부모 간 의사소통을 도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만 18세 이후 가정위탁보호를 받을 수 방법도 소개, 가정위탁보호연장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날 교육에서 함양군 위탁부모들은 아이를 위해서 활용할 수 있는 제도인 국가장학금, 주거지원제도, 디딤씨앗통장, 어린이재단에서 지원하는 사업인 의료지원사업, 주거지원사업 등에 큰 관심을 보였다.  

 경남가정위탁지원센터에서는 위탁가정에서의 자립준비와 위탁아동과의 의사소통을 촉진시킬 수 있도록 찾아가는 부모교육‘함께여는 자문자답’을 11월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경남가정위탁지원센터는 이날 각 읍면 담당 공무원 12명을 대상으로 기관단체청사 회의실(3층)에서 가정위탁 업무 담당 공무원 교육도 진행, 가정위탁보호사업의 목적·대상· 보호연장·절차·정부지원 및 센터 서비스에 대한 안내와 더불어 특히 2016년 ‘아동분야 사업안내’ 주요 사항에 대해 공유했다.

 한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남가정위탁지원센터는 아동이 친가정 내·외의 여러 가지 이유로 친가정에서 정상적으로 양육될 수 없을 때 일정기간 동안 위탁가정 혹은 조부모, 친인척 가정에서 양육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복지전문기관이다. 
기타 문의. 초록우산어린이재단(055-237-1226). www.knfoster.or.kr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