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2013. 12. 12.] 함양군, 한파·폭설대비 겨울철 농작물관리 철저당부

작성일
2013-12-13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1200

함양군은 12일 동절기 동해. 폭설 등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농작물 및 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이번 농작물 관리 및 시설물 관리 당부는 올해 겨울은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자주 받아 추운 날이 많으며 눈이 잦고 기온은 평년보다 낮겠다는 기상청 예보에 따른 것이다. 

 딸기는 -5℃, 사과나무는 -25 ~ -30℃ 정도에서 동해를 받게 되며, 열매채소는 야간 최저온도를 12℃이상, 잎채소는 8℃이상 유지되도록 관리하고, 과수는 나무 아래로부터 위로 1m 이상 짚, 피복재 등 감싸주기, 수성 페인트 발라주기 등을 통해 수관부위 월동을 위한 방법을 알리고 있다.

 폭설 시 농작물 피해 예방 대책으로는 하우스 밴드를 팽팽하게 당겨주고 외부 차광망을 설치한 경우 차광망을 걷어 주어 눈이 잘 흘러내리게 하며, 쌓인 눈의 무게를 잘 견딜 수 있도록 시설하우스 규격에 따라 2~6m 이내 간격으로 보강 지주 설치가 필요하다고 했다. 

 또한, 하우스 내에는 보온을 위한 난방기를 가동하고 수막 하우스는 눈이 녹아 내릴 수 있도록 가능한 많은 양의 지하수를 뿌려주며, 난방기 사용으로 화재가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전기시설 관리에도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