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2016.9.1.]추석맞이 지리산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서울서 개최

작성일
2016-09-07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371

함양군, 1~4일 함양 산삼 등 지리산권 7개 시·군 150 농·특산물 생산자 직거래 선봬   
   
함양군은 민속의 대 명절 추석을 맞아 오늘(1일)부터 4일까지 서울 상암문화광장에서 열리는 지리산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에서 우수한 지리산 청정 함양농산물을 선보인다.

 ‘지리산이 주는 자연의 선물’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본부장 조지환)과 MBC본사가 공동주최하는 것으로, 도시민들이 추석을 맞아 지리산권 7개 시·군을 대표하는 우수한 농·특산물을 한자리에 접할 수 있는 기회다. 

 이번 행사에는  함양 산삼을 비롯해 지리산에서 채취한 약초와 산나물을 비롯해 남원 추어탕, 장수 사과, 곡성 멜론, 구례 산수유, 하동 녹차, 산청 곶감 등 각 지역의 우수한 150여 가지 농·특산물을 생산자가 직접 가져가 서울 도시민들에게 제공한다.

 특히 이번 직거래장터에서는 MBC에서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 생방송으로 진행하며 지리산의 다양한 먹거리와 귀농·귀촌 행사를 홍보하며, 산청 야생 약초 전시회 등 이색 볼거리 제공과 약초 향기주머니 만들기 등의 특별한 체험행사를 실시하고 행사 기간 중 민속국악 등 다채로운 공연도 진행된다. 

 조합은 이번 직거래 장터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유통 활로를 제공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도시민들에게 지리산의 건강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접할 수 있게 하는 특별한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한편,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은 남원시, 장수군, 곡성군, 구례군, 하동군, 산청군, 함양군 등 지리산권 3도, 7개시·군의 관광자원을 공동개발하기 위해 지난 2008년 11월 기초자치단체 조합으로는 전국 최초로 설립됐으며 지난 10년 동안 다양한 지리산권 공동 연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