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2012. 10. 10] 함양군, 통일홍보 주민강연회 ‘2012 통일시대 시민교실’ 개최

작성일
2012-10-11
작성자
기획감사실
조회수 :
943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함양군협의회(회장 송경열)에서는 10일 오후2시부터 두 시간에 걸쳐 200여명의 군민을 대상으로 통일시대 시민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시민교실에서는 유성기 숭실대교수의 ‘북한의 경제개발 지원과 삶의 질 개선방안’에 대한 강좌와 김정원 새터민 강사가 ‘북한의 실상과 우리의 안보 현실’이란 주제로 북한의 현재 실상을 생생하게 전했다.

 유 교수는 남북한의 경제발전을 비교하고 북한이 경제개발을 위해 경제특구 및 공단을 설치해 북한주민의 삶의 질을 개선할 것을 제안했다.

 김 강사는 북한주민의 삶의 현장과 북한군의 현재 생활방식 등 그동안 뉴스나 인터넷으로만 보아오던 북한의 실상을 생생한 경험에 비추어 설명하면서 지금 우리의 안보의식을 더욱 강화해 줄 것을 당부 했다.

 천성봉 함양군수 권한대행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오늘 자리를 마련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함양군협의회가 앞으로 통일을 준비하는 국민적 의지를 확산시킬 수 있다”며 “군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참여할 때 지역발전을 이루어 통일에 대한 발자취를 남기는 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 함양군협의회는 이번 강연으로 군민들이 통일에 대한 의지를 굳건히 하고 국가 안보와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