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2012. 10.22] 함양군, 제55회 함양읍민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작성일
2012-10-23
작성자
기획감사실
조회수 :
1045

1957년 10월 21일 당시 함양면과 석복면이 합병되어 함양읍으로 승격됨을 축하함과 동시에 천년의 숲 상림을 가꾸고 다듬는 아름다운 마음을 통해 함양 사랑을 널리 알리고, 

 함양인으로써 주인의식을 고취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제55회 함양읍민의 날’행사가 천년의 숲 상림 야외 토요무대에서 21일 개최됐다.

 함양읍체육회(회장 홍경태)에서 주관하고, 이장단협의회, 노인회, 자치위원회, 기관단체협의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천성봉 군수 권한대행, 박종근 군의회 의장, 신성범 국회의원을 비롯한 군의원, 유관기관단체장, 46개 마을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루었다.

 이 날 행사는 함양읍 승격 기념식에 이어 ‘행복한 사람들이 사는 아름다운 함양’이란 슬로건 아래 읍민의 정서 순화를 위한 건강걷기와 꽃 가꾸기 행사를 통해 주민 모두에게 함양8경 중 으뜸인 상림공원을 통해 상림사랑과 함양사랑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를 만들었다.  
 
 홍경태 함양읍장은 대회사에서 “우리의 비젼은 아름다운 함양에서 행복하게 살아 가는 것이다”며 “함양인의 정신적 자부심인 상림공원을 아름답게 가꾸고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오늘 행사를 통해 함양인으로써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해 그 중심에 우리 함양읍민이 중추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성봉 군수 권한대행과 박종근 군의회 의장, 신성범 국회의원은 바쁜 농사철임에도 불구하고 성황리에 행사가 치러지게 된 것에 대해 축하와 격려를 하였으며, 일상에서 찌든 심신의 피로를 말끔히 떨쳐 버리고 건강이 있는 행복한 삶을 영위할 것을 당부했다.

 용평리에 거주하는 박○○ 씨는 “최근의 행사 흐름이 먹고 즐기는 축제에서 지역을 사랑하고 주민건강을 테마로 한 축제로 변화하고 있음을 감안할 때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에게 있어 의미 있는 축제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다양한 생필품 등을 준비해 경품추첨을 통해 참여한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