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지리산함양시장 전국시장박람회장서 ‘인기만점’

작성일
2016-10-2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308

함양군, 2016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참가…밤·호두·땅콩 등 7개 품목 판매, 룰렛게임 인기 
   
지리산함양시장이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 참가해 지리산청정 소비자 기호에 맞는 우수 농산물을 선보이며 인기를 독차지했다는 후문이다.

 함양군은 2016년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지리산함양시장(상인회장 박용백)이 참가해 함양전통시장 인지도를 크게 높이고 함양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고 25일 밝혔다.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소상공인진흥공단이 주관해 21~23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박람회에는 전국 1400여 전통시장 중 공개경쟁 공모로 120여개 시장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즐거운 상상, 도약하라 전통시장! 을 슬로건으로 내건 박람회는 ‘변화와 혁신, 도약하는 전통시장’을 주제로 21일 개막식에 이어 전시 및 판매장운영, 컨퍼런스, 부대행사 등으로 운영됐다.

 이번 박람회에서 지리산함양시장은 사흘동안 호두·땅콩·밤·수수 및 자반류 등 7개 품목의 함양농특산물을 선보이고 판매 촉진 및 시장홍보를 위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룰렛게임을 진행해 지리산함양시장 홍보부스에 고객들이 끊이지않는 진풍경이 이어졌다.  

 박용백 상인회장은 “2014년부터 3회째 전국박람회에 참가해 지리산함양시장의 변화된 모습을 선보여 전국적 인지도를 제고했다”고 밝히며 “상인교육을 통한 자생력 강화와 다양한 시장 행사의 진행으로 고객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지리산함양시장은 이번 박람회 참가에 이어 ‘상인 자생력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리산함양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주관으로 24일 경남도상인연합회 윤장국 회장의 전통시장 활성화 특강을 시작으로 11월 15일까지 총 10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