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기업만족도 경남 으뜸!

작성일
2017-01-05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170

함양군 기업만족도 경남 으뜸!

함양군 기업만족도 경남 으뜸!

함양군,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규제평가 발표…기업만족도 A등급, 경제활동친화성 S등급  
   
지리산 청정고을 함양군이 경남 18개 시군중 기업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탔다.

 2일 함양군에 따르면 지난 연말 대한상공회의소가 발표한 전국 규제평가에서 함양군이 기업체감도 부문에서 A등급을 받아 경남 1위를 차지했으며, 경제활동친화성 부문에서는 S등급을 받아 전국 10위를 기록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매년 연말 전국 228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규제개혁 관련 기업환경을 S·A·B·C·D 등 5등급으로 나눠 조사·발표하고 있으며, 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기업체감도와 경제활동 친화성 부분에서 좋은 성적을 냈다.

 특히 전국 228개 자치단체 86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업체감도에서 경남 1위 성적을 낸 것은 함양군이 인허가 규제와 기업애로 해소 등 부분에서 기업들의 만족도를 충족시키고 있는 점을 객관적으로 평가받은 것이어서 향후 기업유치활동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번 기업체감도 개별순위를 구체적으로 보면 규제개선의지 2위, 행정시스템 3위, 공무원평가 3위 규제합리성 7위, 행정행태 11위다.

 공장설립 등 16개 부문의 조례를 비교분석해 평가하는 경제활동 친화성의 경우 전국 10위로 좋은 성적을 거뒀는데, 이는 다가구주택신축·음식점 창업·공공계약·지방세정 등 4개 개별 평가에서 1위를 기록한 덕분으로 분석된다. 

 군관계자는 “이번 성적표는 임창호 군수를 비롯한 담당공무원의 규제개혁을 위한 발로 뛰는 행정이 성과를 거둔 것일 뿐만 아니라 수시로 규제개혁 발굴 보고회를 열고 규제개혁공모제·규제개혁 동아리 운영·자치법규 정비 등 전방위적인 규제개혁노력 덕분”이라며 “이같은 성과가 실질적인 기업유치와 지역경제활성화 효과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