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청정고을’ 걸맞게 친환경적으로 설명절 보내자

작성일
2017-01-19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186

‘청정고을’ 걸맞게 친환경적으로 설명절 보내자

‘청정고을’ 걸맞게 친환경적으로 설명절 보내자

함양군,16~30일 친환경 설명절보내기 온·오프라인 캠페인…17일 지리산함양시장서 홍보
   
함양군은 설을 맞아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생활속 온실가스를 줄이자는 ‘친환경 설 명절보내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친환경 설 명절보내기 캠페인‘은 국가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전세계 2030년 온실가스배출전망치(BAU) 대비 37%를 감축하는 목표(국내목표 2억 1900만t)달성에 동참하기 위한 것으로, 비용부담이 적으면서 감축효과가 높은 생활부문 온실가스를 줄이자는 내용이다.

 군 담당부서인 도시환경과는 16~30일 약 2주간 온·오프라인 전방위에 걸쳐 캠페인을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 17일 함양군그린리더협의회(회장 조유진)와 지리산함양시장에서 오프라인 첫 행사를 열었다.

 이날 캠페인은 설날맞이 장보기에 나선 군민을 대상으로 ‘친환경 설명절 보내기 실천서약’ 참여를 유도하고 적극적으로 동참한 군민에게는 저탄소생활관련 홍보물과 기념품을 증정했다.

 구체적인 ‘친환경 설명절 보내기 실천서약’ 내용은 △설 선물은 친환경상품으로 구매는 그린카드로 △설빔은 따뜻한 온(溫)맵시로 △명절음식은 먹을 만큼만 차리기 △성묘갈 때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고향길은 대중교통이용하기, 자가용은 친환경 운전하기 등이다.

 군관계자는 “기후변화의 심각성은 체감하면서도 생활 속에서 어떻게 실천가능한지 모르는 군민이 의외로 많다”며 “캠페인 기간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지역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캠페인을 펼쳐 지리산 청정고을이라는 명성에 걸맞은 친환경 생활을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