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복지위해 생리대 지원한다

작성일
2017-03-16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191

함양군,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복지위해 생리대 지원한다

함양군,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복지위해 생리대 지원한다

만 11~18세 93명 대상…17일까지 1차 접수, 3개월분 1세트 현물 직접·택배수령 가능 
  
함양군은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사랑 더하기 마음나누기’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생리대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만 11~18세 여성청소년 중 의료급여나 생계급여 수급 여성청소년(기준중위소득 40%이하)·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거나 아동복지시설 보호청소년 등 93명이며, 이들에게는 소‧중‧대형으로 구성된 생리대 1세트(3개월분)를 현물로 일괄 지급된다.

 대상자는 17일까지 군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직접 또는 가족·시설장 등 대리인이 보건소 및 보건지소를 방문·신청하면 되며, 이메일이나 우편으로도 신청 가능하다.

 이번 1차 여성청소년 생리대 지원사업은 접수 후 자격확인 후 즉시 발송하게 되며, 2차 지원사업은 1차 추진상황 점검 후 6월께 있을 예정이다.

 직접 방문 신청의 경우 본인이 원하면 신청당일 받아갈 수도 있으며,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일반 택배처럼 포장해 가정으로 배송된다. 

 보건소관계자는 “감수성이 예민한 여성청소년들을 배려해 이메일 및 우편 등으로 신청 할 수 있게 하고 직접 전달하는 방식보다 택배로 발송할 계획”이라며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생리대 지원사업이 우리 함양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발달에 작은 보탬이라도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