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보건소, 의무경찰대상 생명존중 자살예방교육 실시

작성일
2017-04-26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116

함양군 보건소, 의무경찰대상 생명존중 자살예방교육 실시

함양군 보건소, 의무경찰대상 생명존중 자살예방교육 실시

함양군 보건소는 25일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2층에서 의무경찰대원 10명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의무경찰이 생명존중 자살예방교육을 통해  군 생활동안 발생가능한 우울과 스트레스대처법을 배움으로써 안정된 군생활을 영위토록 돕고자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자살 및 우울예방교육과 함께 신종 플루 등 각종 전염병 및 급성열성질환예방, 식중독 및 세균성 이질 예방, 응급처치교육 및 기타 보건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자살 및 우울예방교육 시간에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자살협회가 만든 자살예방교육 동영상을 시청하고, 자살실태 및 원인 자살충동극복법, 우울증 자가진단, 우울증 예방 십계명 등에 대해 상세히 교육했다.

 이날 교육에 참가한 의경들은 우울척도 검사를 받고 자신에 대해 한번 더 돌아보는 시간을 가진 뒤 행복한 삶을 바라는 희망사항 등을 적은 ‘괜찮니 엽서’를 동료와 함께 나무에 달고 자신의 고민을 주위 사람들과 나누는 삶을 살기로 약속했다.

 이날 의무경찰들은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자살전반에 대해 알아보고 생명의 소중함을 깨달았다는 반응을 보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현대사회가 복잡다단해지면서 홀로 고민을 안고 살아가는 현대인이 너무 많아 궁극적으로 자살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성인, 노인 등 생애주기별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할 기회를 마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