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양파 구비대기 포장관리 기술교육 실시

작성일
2017-05-01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90

함양군, 양파 구비대기 포장관리 기술교육 실시

함양군, 양파 구비대기 포장관리 기술교육 실시

26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 80여명 농가 대상…“양파 수확량 확보, 4~5월 병해충·물 관리 핵심”   
   
함양군은 양파가 커지는 시기인 구비대기를 맞아 지난 26일 오후 1시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80여명의 양파재배농가를 대상으로 ‘구비대기 포장관리 기술교육’울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 정재호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함양양파는 지역 내 주작목으로서 군민소득 3만불 달성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며 “올해에도 3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양파재배농가 고령화와 인력수급애로 문제 해결에 힘쓰고 있으므로 농가에서는 품질좋은 양파를 생산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진 교육에서 김현철 농촌지도사는 “양파수확량은 4~5월 구비대기에 어떻게관리하느냐가 핵심“이라며 ”노균병 등 당면 병해충 방제와 물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양파는 구비대기가 시작되는 시기전후에 건조하면 수량이 현저하게 감소하므로 7~10일 간격으로 30~40mm정도의 물을 충분히 줘야 하며, 물을 지나치게 많이 주면 토양이 습해져 양파생육에 지장을 초래해 수량이 적어진다”며 물 관리 기술과 병해충방제에 대해 구체적으로 교육했다.

 군관계자는 “군은 지역 3대 작목의 하나인 양파에서 2018년까지 500억 소득 달성을 목표로 각종 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며 “양파수확기·정식기 등 농기계 지원사업은 물론 유산균양파단지조성사업·우량양파종자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맛과 저장성이 뛰어난 명품 함양양파 생산으로 농가소득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