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경남 군부 최초 체육사 발간했다

작성일
2017-05-24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83

함양군, 경남 군부 최초 체육사 발간했다

함양군, 경남 군부 최초 체육사 발간했다

18일 발간 기념회, 총687쪽 양장본 500부 비매품 발간, 체육사 체계화 발전도모

 함양군이 약100년 동안의 함양군 체육사를 기록한 <함양군 체육사>를 발간했다. 경남에서는 통영에 이어 두 번째, 군 단위 지자체에서는 최초다.

 함양군은 18일 오전 11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임창호 군수, 임재구 군의회의장, 진병영 도의원, 기관단체장, 체육회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군 체육사 발간 기념회’를 열었다.

 특히 이 자리에는 유홍종 전 대한양궁협회장, 노장 마라토너 하의현 선생, 원로체육인 고 우두영 선생의 장남인 우상일 씨, 원로체육인 고 한봉희 선생의 후손인 한규상 씨, 원로체육인 최상철·정한용·이종원·강선홍 씨, 제1회 도민체전 축구우승 주역 김정규 씨 등 전국에서 함양 체육인이 참석해 역사적인 행사를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 내빈소개, 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군체육회 발전기금 전달, 발간사, 축사, 인사말, 기념촬영, 기념만찬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1920년부터 현재까지의 함양군체육사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자 지난 2014년 4월 양갑용 편찬위원장을 중심으로 6인의 편찬위원회를 구성해 올해 2월까지 2년 이상의 편찬 준비기간을 거쳐서 최근 출판했다.

 <함양군 체육사>는 군체육회의 역사·각종 체육대회 출전 현황 등 총 12개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고, 687쪽 양장본에 비매품으로 총 500부 발간됐으며, 유관기관과 체육 관계자 등에 배부될 예정이다.

 함양군 체육회장인 임창호 군수는 발간사에서 “선대 체육인들의 많은 활동과 뛰어난 성과를 2년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체육사를 발간했다”며 “우리군 체육인들의 땀과 눈물, 영광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모든 체육인들의 자부심을 높이고 함양체육발전에 훌륭한 길라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