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식품안전관리분야 ‘우수기관’ 선정!

작성일
2017-05-30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66

함양군, 식품안전관리분야 ‘우수기관’ 선정!

함양군, 식품안전관리분야 ‘우수기관’ 선정!

식품의약안전처 주관 ‘2017 식품안전관리분야’…식품위생업소 철저 관리 등 돋보여 수상   
지난해 12월 도내에서 식품위생 안전관리 최우수기관으로 인정받은 함양군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도 식품안전관리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함양군은 지난 12일 서울 중구 광화문과장에서 개최한 제16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2017 식품안전관리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시상금으로 200만원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장에는 경남도가 참석해 상패와 부상을 대리 수령했으며, 이날 시상금으로 받은 200만원은 함양군 식품안전과 관련한 부문에 쓰일 예정이다.
 
 이번 상은 2016년 경상남도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데 힘입어 수상한 것으로, 강기순 보건소장 이하 전 직원들이 식품안전관리를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함양군보건소 직원은 평소에도 식품위생업소를 철저히 관리하고 정기적인 유통식품과 농·수산물을 수거해 검사해왔으며, 지속적인 지도·점검 등 식품안전을 위한 매뉴얼을 이행해 왔다.

 또한, 식중독 예방을 위한 식품안전 캠페인 실시 및 지역 행사장 최우선 참여, 소비자식품감시원의 대대적인 투입 등 안전관리에 전 직원이 전방위적으로 노력해왔다.
 
 특히 1399 소비자신고센터를 운영해 부정‧불량 식품 근절을 위해 노력한 것은 물론 음식문화개선사업, 식중독예방, 식품안전 취약업소에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과 푸드 트럭 관련 조례를 신속히 정비해 1호점을 개점하는 등 발빠른 식품위생 안전관리가 돋보였다는 평가다.

 그리고 식중독 사고 제로화를 목표로 계절별·시기별로 합동감시활동을 펼치고 횟집·관광지·전통시장과 학교주변 등 다중이용시설의 식품위생업소에서 식중독이나 식품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활동에 주력한 점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밖에도 임창호 군수가 수시로 ‘한국외식업지부와의 간담회’를 열어 식품위생의 최일선에 있는 식품접객업소 업주의 애로를 듣고 식품안전관리를 위한 벤치마킹, 시설개선, 홍보물 제작등 군민과 소통하는 사업 등을 지원하며 군민과 공감대를 형성해온  ‘기관장의 노력도’ 부문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는 후문이다.

 강기순 보건소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식중독 제로화를 목표로 먹을거리 안전에 최선을 다해 먹을거리부문에서도 가장 믿을 수 있는 함양, 깨끗한 함양 이미지를 정착시키겠다”고 밝혔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