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구슬땀 흘리며 양파수확 일손돕기 실시

작성일
2017-06-26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177

함양군, 구슬땀 흘리며 양파수확 일손돕기 실시

함양군, 구슬땀 흘리며 양파수확 일손돕기 실시

9일 군청 실과소·유관기관 350여명 고령장애 등 기반취약 15개 농가 4만 5042㎡ 도와

함양군은 농촌인력이 날로 고령화하고 있어 일손부족으로 애로를 엮는 농가의 어려움을 덜고자 9일 오후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군청 실과소 전직원과 도 직원·8962부대 3대대·약용자원연구소를 비롯한 유관기관 등 총 3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된 이번 일손돕기에서는 함양읍 안동호를 비롯해 휴천면, 유림면, 수동면, 지곡면, 안의면, 백전면 등 총 15개 농가 4만 5042㎡의 양파수확을 도왔다.

 이번 일손돕기는 농촌인력의 고령화·부녀화로 일손부족현상이 심화돼 이를 해소하고 적기영농을 돕고자 고령·장애·부상농가 등 기반취약농가를 지원대상으로 선정해 추진됐다.
 
 모자를 썼지만 땀이 비오듯 쏟아지는 무더위에도 공무원과 유관기관 종사자들은 부모를 생각하는 심정으로 구슬땀을 흘리며 일일이 순을 자르고 양파를 캐서 정성스럽게 양파망에 담는 작업을 하며 농가를 위로했다. 

 군관계자는 “군과 유관기관 종사자들은 일손돕기를 통해 함양양파의 우수성을 다시한번 재확인하고 농가의 어려움을 학습효과도 있었다”며 “이번 일손돕기로 한시름 덜었다고 좋아하는 어르신을 보며 고단함이 싹 사라졌다”며 뿌듯해 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