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재난관리시스템 활용, 재난대비역량 강화하자

작성일
2017-06-28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121

재난관리시스템 활용, 재난대비역량 강화하자

재난관리시스템 활용, 재난대비역량 강화하자

함양군, 22일 자연재난담당 공무원 40명 대상…피해 신고, 조사, 확정, 복구계획 수립 등

함양군은 22일 군청 정보화교육장에서 자연재난담당 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재난대비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재난관리시스템(NDMS)을 활용한 교육으로서 업무처리 절차와 실습 위주 교육으로 시스템을 이용한 피해 신고, 조사, 확정, 복구계획 수립 등 일련의 과정을 통한 재난예방‧대비의 종합적인 업무를 숙지시키고자 실시됐다.

 이와 함께 폭염‧가뭄‧지진‧황사‧낙뢰‧태풍 등을 대비한 ‘국민행동요령’과 군의 특수시책으로 시행하는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예기치 못한 상해에 의한 피해를 입은 경우 보상을 해주는 ‘군민안전보험’, 풍수해에 의한 주택‧온실(비닐하우스 포함) 피해를 보상하는 정책보험인 ‘풍수해보험’, 농축산물 피해에 대해 보상하는 정책보험인 ‘농어업재해보험’에 대해서도 안내‧교육하고, 주민들에게 적극 홍보해주길 당부했다.

 또한, 지리적 위치에 따라 위험 관리하고 있는 88개소의 돌발성 인명피해 우려지역에 대한 출입통제(경고) 표지판 설치‧정비사업 추진 안내와 인명피해 예방을 위한 읍면담당 공무원들의 중점 점검 등 안전관리요령 교육과 재해예방사업 우기 전 마무리와 주요공정 완료 지시 및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군관계자는 “이상기후와 갈수록 대형화하고 있는 집중호우‧태풍 등에 의한 자연재난 사전대비 교육을 통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처능력을 함양해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