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산모ㆍ신생아건강관리사지원사업 7월부터 확대 시행

작성일
2017-07-14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90

함양군, 산모ㆍ신생아건강관리사지원사업 7월부터 확대 시행

함양군, 산모ㆍ신생아건강관리사지원사업 7월부터 확대 시행

함양군에 주소를 둔 전 출산가정 대상, 가정방문으로 산모 및 신생아 건강관리지원  
  
함양군은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출산가정에 건강관리사(구 산모도우미)를 파견하여 산모의 산후 회복과 신생아 양육을 지원하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사업을 올 7월부터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출산가정에 전문교육을 받은 건강관리사가 방문해 체계적인 산모영양관리와 위생관리, 모유수유지도, 신생아돌보기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함양군은 이번 사업 확대로 관내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모든 출산가정에서 지원을 받게 되었다. 
타시군은 기준 중위소득 80%이하의 출산가정이 지원대상이나 함양군은 서비스를 원하는 출산가정에서는 소득과 관계없이 누구나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다만 태아유형, 출산순위, 서비스 기간, 소득에 따라 본인부담금이 일부 발생하게 된다.

보건소 출산지원담당은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 증진과 신생아 돌보기 등 안정된 출산환경 조성을 위해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사업 대상을 전 출산가정으로 확대 하게 되었다“며 ”저출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청기한은 출산 예정일 40일 전부터 출산일로부터 30일까지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출산지원담당(960-4647)으로 문의하면 보다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