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유림 회동마을 행복샘터 준공식 가져

작성일
2017-10-10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111

함양군 유림 회동마을 행복샘터 준공식 가져

함양군 유림 회동마을 행복샘터 준공식 가져

회동마을, 마을주민 한곳에 모여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공간 마련

함양군은 유림면 서주리 회동마을의 행복샘터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행복샘터는 건물 면적 165.42㎡(약50평), 쉼터 면적 33㎡, 전체면적 200㎡로 정자 및 운동기구를 갖추었다.

그동안 회동마을에는 다양한 재능을 가진 사람이 많음에도 90여명의 주민들이 한곳에 모일 공간이 부족하여 공동체 생활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2015년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창조적마을 만들기사업을 신청했고 2016년 5억원을 사업비를 확보, 지난해 12월부터 10개월간 공사를 진행 했고 재능 있는 마을주민들의 도움으로 90여명의 주민들이 공동체 생활을 풍족히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임창호 군수, 임재구 군의회 의장, 정종훈 유림면장, 기관단체장, 회동마을 향우 및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해 회동마을 행복샘터 신축을 축하했다. 

준공식은 국민의례, 인사말,  감사패 전달, 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행복샘터조상을 위해 땅을 희사한 마을주민, 담당주무관과 시공사가 행복샘터 건립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마을대표이자 추진위원장인 박홍서씨는 인사말에서“회동마을 행복샘터 준공을 위해 힘써주신 임창호 군수와 관계 공무원들, 시공사, 마을 주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임창호 군수는 축사에서“그동안 박홍서 추진위원장님을 비롯해 회동행복마을샘터 건립을 위해 열정적으로 추진하신 모든 분들이 힘써 노력하신 덕분에 마을주민들의 공동체 생활을 풍족히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마을 주민 모두 행복샘터에서 즐겁게 생활하며 함양군의 소통과 화합에 많은 도움을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