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임창호 함양군수, 공공비축미곡 매입현장 방문 격려

작성일
2017-11-03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348

임창호 함양군수, 공공비축미곡 매입현장 방문 격려

임창호 함양군수, 공공비축미곡 매입현장 방문 격려

함양군, 건조벼 4,942톤‧산물벼 1,040톤 매입 계획
   
가을걷이가 마무리되고 본격적인 수매가 시작된 가운데 임창호 함양군수가 수매현장을 찾아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함양군은 임창호 군수가 2일 오후 2017년산 공공비축미곡 산물벼 수매현장인 함양농협 RPC를 방문해 산물벼 매입 농업인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임창호 함양군수는 “갈수록 농촌인구가 줄어들고 고령화로 인해 일손이 부족한 환경 속에서도 굵은 땀방울을 흘려가며 농사에 매진하는 농업인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한 해 동안 애써 키운 농산물이 좋은 등급으로 농업인 여러분들의 노력에 보답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어려움이 많겠지만 차별화된 품질로 청정 함양 쌀의 경쟁력을 높여 달라”고 말했다.
  
 올해 함양군은 공공비축미곡과 시장격리미곡을 포함하여 건조벼 4,942톤, 산물벼 1,040톤을 매입할 계획이다. 현재 함양군의 산물벼 수매율은 약 86%(894톤)정도로 순조로운 진행을 보이고 있다. 

 군은 고령화, 일손부족 해소 및 경비절감으로 쌀값 하락으로 인한 농업인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난해부터 매입포대를 지원하고, 농업인의 편의 도모를 위해 매입장소를 기존 37개소에서 43개소로 확대하는 한편 톤백 매입장소도 1개소에서 3개소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