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2017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성료

작성일
2017-11-03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125

함양군, 2017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성료

함양군, 2017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성료

함양군, 10월 30일부터 11월3일까지 5일간…실제 재난상황 기반 군민 안전문화 의식 확산

경남 함양군은 지난달 30일부터 닷새간 범 정부차원에서 시행한‘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안전한국훈련은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최우선으로 보호하고 군민의 안전문화 의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실제 재난상황을 기반으로 한 훈련을 통해 군민들의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1일차인 지난달 30일 훈련에서는 공무원 불시 비상소집훈련을 시작으로 2일차 중점 훈련인 대형화재사고에 대응하기 위한 재난대응본부 운영 토론훈련 및 현장훈련, 3일차에는 군민 체험형 훈련으로 지진과 화재 발생에 따른 아파트주민 대피훈련을 실시하였다.

 4일차에는 기업체 자율참여 훈련으로 관내 ㈜한국화이바에서 자체 화재대응훈련을 실시하였고, 마지막 날인 3일 불시 훈련메시지 상황대처 점검훈련을 끝으로 각종 재난으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재난대응력 향상을 위해 민관군 합동으로 실시한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특히 2일차 중점훈련으로 실시한 함양문화예술회관 대형화재대응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 토론훈련 및 현장훈련에는 12개 유관기관단체 260여명이 참여하여 재난발생시 유관기관 지원 및 공조체계를 구축하였고, 안전취약자인 어린이와 노약자로 구성된 안전한국훈련 체험단의 활발한 참여가 이뤄져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군은 이번 훈련 기간 중 나타난 미흡한 점은 개선방안을 찾아 매뉴얼에 반영하고 재난관리 통합체계 정비를 통해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하는 안전한 함양, 행복한 함양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군 재난안전대책본부 차장으로 훈련을 주관한 이명규 함양군 부군수는 “이번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유관기간 간에 재난현장대응 협업체계 강화와 초동대응실전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라고 밝혔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