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함양제일고․농업관련기관, 함양제일고 농업과 신설에 따른 지원 협의

작성일
2017-11-06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368

함양군․함양제일고․농업관련기관, 함양제일고 농업과 신설에 따른 지원 협의

함양군․함양제일고․농업관련기관, 함양제일고 농업과 신설에 따른 지원 협의

경남 함양군이 함양농업의 성장동력이 될 신세대 농업인 육성을 적극 추진하며 관내 고등학교 농업과 신설에 발맞춰 포괄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함양군은 6일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함양제일고 농업과 신설에 따른 함양군․함양제일고․농업관련기관 간 포괄적 지원방안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함양군과 함양제일고를 비롯해 NH농협은행 함양군지부, 함양산청축협, 함양산림조합, 함양농협, 마천농협, 지곡농협, 수동농협, 안의농협, 농산물품질관리원 함양산청사무소, 한국농어촌공사 함양지소 등 관내 농업관련 기관들이 동참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서 관련 기관들은 함양제일고 농업과 신설에 따른 포괄적인 지원을 약속하고 체계적 지원을 통해 함양농업의 성장동력 기반을 마련하는데 합의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함양제일고 농업과에 대한 정책지원, 졸업생의 인력채용지원,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정착지원 등에 관한 내용으로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함양군의 농업발전을 위해서는 장기적으로 청년 농업인 육성이 반드시 필요하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함양군은 전체 인구의 44%가 농업에 종사를 하고 있으며 농업이 지역의 성장동력으로써 가장 중요한 산업이지만 최근 출산 절벽으로 인해 고령화 되면서 생산인구가 급격히 줄어 함양군에서는 청년 농업인 육성의 필요성을 인지하여 그 동안 함양제일고등학교와 농업과 신설에 대한 협의를 해왔다.

 함양제일고등학교와 함양군은 학부모와 군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난 3월  농업과 신설을 경남교육청에 신청해 7월24일 2018학년도 농업과 신설을 최종 승인 받았다. 

 이에 따른 후속조치로써 함양군에서는 고등학교, 대학진학, 영농정착 단계에 걸쳐 종합적 지원계획을 수립하였고 농업관련기관 단체장들과 졸업생에 대한 인력채용계획에 대하여 간담회를 실시하였으며 또한, 제일고등학교와 공동으로 관내 중학생을 대상을 농업과 신설에 대해 ‘농업은 미래다’라는 주제로 임창호 함양군수가 직접 특강을 실시하기도 했다. 

 임창호 군수는 협약 체결에서 “함양제일고 농업과 신설을 계기로 우수한 청년농업인들을 육성하여 함양의 성장동력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함양군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