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보건소, 만성질환 안질환 합병증 예방관리 건강강좌

작성일
2017-11-30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166

함양군보건소, 만성질환 안질환 합병증 예방관리 건강강좌

함양군보건소, 만성질환 안질환 합병증 예방관리 건강강좌

29일 주민 등 100여명 참여…김창호 원장 안질환 예방 수칙 등 강연

 함양군 보건소는 29일 오후 1시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만성질환자에 대한 안질환 합병증의 정기적 검사의 중요성과 예방관리 방법에 대해 전문의의 소견을 듣는 ‘만성질환-안질환 합병증 예방관리 건강강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 

 이날 건강강좌에는 군민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창호 안과전문의(함양안과의원 원장)이 강사로 나서 만성질환으로 인해 발생하는 안질환의 종류와 합병증 예방을 위한 수칙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 질환에 대한 막연한 불안과 두려움에서 벗어나는 시간을 제공했다.

 김창호 원장은 강좌에서 “혈압과 당뇨환자들은 눈에 있는 작은 혈관이 약해짐에 따라 혈액속의 지방성분이 망막에 쌓여서 망막병증이 발생하기 쉽고 심하면 실명에 이르게 된다”며 “무엇보다 조기 발견을 위한 검사 및 치료의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건강강좌를 찾은 임창호 군수는 “안질환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하여 안과 병원과 연계하여 만성질환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고혈압과 당뇨병 등 만성질환은 그 질환 자체도 위험성이 있으나 자칫 잘못 관리할 경우 합병증을 통해 삶의 질이 현저하게 저하될 수 있으니 철저하게 관리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함양군은 연중 만성질환 합병증 예방관리사업을 통해 관내 주소를 둔 만 40세 이상 고혈압·당뇨질환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시력 검사, 세극등 검사, 정밀안저검사, 안저촬영, 안압검사 등을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군민들이 합병증 관리와 조기 발견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시킬 수 있었다”라며 “군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건강강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