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농사일로 지친 여성농업인 브라보! 바우처 사업 신청하세요~

작성일
2018-01-12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348
함양군, 22일부터 한달간 접수, 미용·스포츠·건강관리 비용 지원 등 문화 여가 기회제공
   
함양군은 여성농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사기 진작을 위해 다양한 여가 및 문화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여성농업인 브라보 바우처 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바우처 사업 신청은 오는 22일부터 2월 21일까지 한달간이며 거주지 읍·면사무소에서 하면 된다.

 여성농업인 브라보 바우처 사업은 도시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문화·여가 활동의 기회가 적은 여성농업인에게 미용, 스포츠, 건강관리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지원 대상자는 관내 농촌 지역에 거주하면서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20세 이상, 65세(기준년도 53.1.1~98.12.31) 미만의 여성으로 전년도에는 가구당 농지 경작 면적이 3ha 미만인 농가로 제한이 있었으나 올해에는 가구당 농지경작면적은 제한 없이 실제 영농에 종사하고 있는 모든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한다.

 대상자로 확정된 여성농업인은 관할 농협은행을 방문, 바우처 카드를 발급받아 연간 10만원(자부담 2만원 포함) 한도로 농협하나로클럽, 농협하나로마트, 주유소,미용실, 화장품점, 영화관, 종합스포츠센터, 찜질방, 안경점, 서점 등 업종에서 카드를  12월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미사용시 자동 소멸 된다. 

 군은 이외에도 여성농업인을 위한 사업으로 출산(예정)여성농업인을 위한 농어가도우미 지원사업, 취약농가 인력 지원사업으로 사고 질병 시 영농도우미 지원사업 등 여성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브라보 바우처 사업을 비롯한 여성농업인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군내 여성농업인의 영농의욕을 북돋우고 있다”라며 “많은 여성농업인이 문화활동과 여가활동으로 건강한 삶을 누리길 바란다”고 밝혔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