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거창유치원 하연희 교사 장학금 1백만원 기탁

작성일
2018-01-17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145

거창유치원 하연희 교사 장학금 1백만원 기탁

거창유치원 하연희 교사 장학금 1백만원 기탁

17일, 지역 교육발전 이바지 공로 국무총리 표창 포상금 (사)함양군장학회에 기탁
 
새해에도 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는 가운데 지역 교육 발전에 이바지한 교사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후 포상금을 장학금으로 기탁해 화제가 되고 있다. 

 거창유치원에 근무 중인 하연희 교사는 17일 함양군청을 방문해 최근 국무총리 표창 수상 후 포상금 100만원을 (사)함양군장학회에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하연희 교사는 “평소 아이들을 가르치며 인재육성의 중요성에 대해 늘 생각해 왔다. 얼마 되는 않는 금액이지만 군의 미래를 위해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이렇게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라며 기탁소감을 밝혔다.

 이에 임창호 이사장은 “장학사업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 아이들을 가르치는 마음으로 건실한 장학회 운영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연희 교사는 1987년 의탄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서 교사 생활을 시작해 현재 거창유치원에 이르기까지 30여년간 교사 경력을 쌓은 베테랑으로, 유치원 교사들이 기피하는 단설유치원 근무를 솔선수범하고 있다. 

 또한 함양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유아교육분과 위원장을 맡아 주도적 역할을 수행해왔으며, 여성위원 다문화분과 회원으로 소외된 다문화 가족을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해 오는 등 주위 교사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특히, 하연희 교사는 그간 유아인성지도교육, 지역거점유치원 운영, 돌봄유치원 운영 등 능력과 공헌을 인정받아 이번에 국무총리 표창을 받게 되었으며 그에 따른 포상금을 장학금으로 내놓게 되었다.

 군 관계자 “능력과 덕망을 갖춘 유치원 교사들의 관심과 뒷받침이 있어 든든하다. 앞으로도 함양군 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이 더욱 면밀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