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임금님도 반한 ‘함양곶감’ 서울시민 찾는다

작성일
2018-01-18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317

임금님도 반한 ‘함양곶감’ 서울시민 찾는다

임금님도 반한 ‘함양곶감’ 서울시민 찾는다

함양군 25~27일 서울청계천 청계광장 판촉행사…감깎기·시식행사 등 체험행사도 다채

지리산 청정 자연에서 생산된 명품 함양곶감이 수도권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함양군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서울 청계천 청계광장에서 ‘청계광장 함양곶감 판촉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 열리는 청계광장 곶감판촉행사는 25일 오후 3시 임창호 군수, 임재구 군의회의장, 향우회, 농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판촉행사에 들어간다. 개장식이 열리는 25일부터 3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청계광장을 찾으면 명품 함양곶감을 만날 수 있다.   

 함양곶감영농조합법인이 주관하는 이번 판촉행사는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명품 함양곶감의 인지도를 높여 지속적인 고객을 창출하는 한편 소비자를 직접 공략해 농가소득을 올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함양군내 11개 읍면 24개 농가 등이 참여한 이번 특판행사에서는 청정 함양에서 생산된 함양곶감과 감말랭이는 물론 사과 등 농․특산물들이 경매가 수준으로 판매된다. 

 또한 전시, 체험, 시식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함양 타레 곶감이 전시되고, 감깎기 및 곶감 만들기 등 체험행사가 마련되어 가족단위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함양곶감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층 확보를 위해 시식용으로 곶감과 감말랭이 등 먹거리를 대량으로 준비하고, 행사장을 찾는 이들의 추위를 녹일 여주차와 돼지감자차 등도 준비된다. 

 군은 보다 효과적으로 서울 소비자들의 참가를 유도하기 위해 서울시 등 홈페이지 게시판과 페이스북을 통한 홍보와 함께 블로그, 인터넷 카페 등 인터넷을 활용한 홍보활동은 물론 서울향우회와 중앙부처 재직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안내 문자를 발송하는 등 대대적인 홍보전에 나섰다. 

 박호영 농산물유통과장은 “지리산 함양의 청정한 바람과 햇빛 속에서 사랑과 정성을 다해 만들어진 명품 함양 곶감으로 서울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며 “함양곶감이 군민소득 3만불 달성의 주력상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