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맞춤형복지, 우체국과 함께 행복한 배달이 시작됩니다!!

작성일
2018-01-31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188

맞춤형복지, 우체국과 함께 행복한 배달이 시작됩니다!!

맞춤형복지, 우체국과 함께 행복한 배달이 시작됩니다!!

함양군 함양읍 29일 오후 함양우체국과 협업을 통한 위기상황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
 
함양군 함양읍행정복지센터(읍장 강석봉)는 29일 함양우체국을 방문해 맞춤형 복지 정책 등을 설명하고 상호 유대를 통한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강석봉 읍장은 우체국 우편물류과 집배실(우체국 2층)에서 현장직 물류과장 및 집배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지역 복지 이야기’란 주제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중요성과 맞춤형복지에 대하여 설명하고 업무 협조를 당부하였다.
 
 함양군과 함양우체국은 지난 2013년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민원복지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우체국 집배원이 우편물 배달시 주민들의 생활상태 확인 신고하는 등 인적 안전망을 강화했다. 

 이번 업무협조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위기상황에 처한 취약계층을 보다 효과적·체계적으로 상시 발굴하고 선제적 복지지원 등 맞춤형 복지에 시너지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강석봉 읍장은 “고령가구의 증가와 복지정책 확대 등으로 맞춤형 복지전달체계 구축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어 접근이 어려운 농어촌 지역의 취약사항을 적시에 파악할 수 있게 됨으로써 사회 복지 및 안전망을 강화와 맞춤형 복지에 큰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