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발달장애 아이들을 위한 재활프로그램 올해도 전진한다”

작성일
2018-02-06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105
함양군, 초등․중․고등반 그룹별 체계적인 운영…연중상시 방문접수
   
전국 장애아 재활사업의 모범이 되고 있는 함양군이 올해도 다양하고 체계적인 재활 프로그램을 마련해 연중 상시 방문접수를 진행한다. 

 6일 함양군보건소에 따르면 2016년 재활사업을 처음 시작한 함양군은 관내 등록장애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음악과 미술이 함께하는 꿈나무 교실’과‘두 손으로 사랑 빚는 작업치료교실’을 운영하여 군민으로부터 깊은 호응을 얻었으며, 같은 해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또한 이듬해인 2017년에는‘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통합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함양군의 이러한 눈부신 성과로 인해 타 시군은 물론 광역시에서도 장애아동의 재활 프로그램 및 평가 문의가 잇따르며 함양군의 재활사업이 모범이 되고 있다. 

 그동안 꾸준히 진행된 발달장애 아이들을 위한 재활사업은 1:1 작업치료를 통해 해를 거듭할수록 프로그램 운영이 원활해지고 활성화 되어 그룹치료가 가능해졌고 그룹별로 참여하는 꿈나무교실까지 이어져 느리지만 당차게 성장하였다. 

 군은 올해도 아이들의 꿈과 희망이 있는 날갯짓을 위해 연중 상시 방문 접수할 수 있는 문을 활짝 열어놓고 재활사업의 원활한 진행과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해줄 예정이다. 

 강기순 보건소장은 “지난해부터 새롭게 원예치료를 시작하여 아이들에게 심리·정서적지지 기반을 탄탄하게 하고, 그룹별로 진행됨에 따라 또래별 상호작용 능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며“앞으로도 발달장애 아이들을 위한 특색있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전했다.

 보건소 재활치료실 프로그램 참여 방법은 장애인 복지카드를 지참하고, 방문하여 등록하거나, 전화(960-5343, 5337)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