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상반기 미세먼지 다량배출 3대 핵심현장 점검

작성일
2018-02-08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316

함양군, 상반기 미세먼지 다량배출 3대 핵심현장 점검

함양군, 상반기 미세먼지 다량배출 3대 핵심현장 점검

4월말까지 1개반 특별 점검반 편성, 불법소각․비산먼지․불법연료사용 등 집중점검
    
함양군은 최근 전국적으로 고농도 미세먼지가 지속되고, 봄철 황사 유입 등으로 군민 생활불편과 건강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어 오는 4월말까지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특별 점검·관리에 들어간다고 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오는 4월말까지 1개반 3명의 특별 점검반을 편성해 불법소각·비산먼지·불법 연료사용 등 집중 점검을 통해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해 나갈 계획이다. 

 군은 미세먼지 발생을 줄이기 위해 외곽지역, 건설공사장, 상습 민원 발생 등을 대상으로 생활쓰레기 및 폐기물 등의 불법소각행위 단속과 비산먼지 발생 신고사업장에 대해서는 비산먼지 억제시설 설치 및 적정 운영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한다.

 또 대기배출시설 사업장은 불법연료 사용 및 방지시설 적정 운영 여부 등의 점검도 병행 실시한다. 

 군은 점검결과 즉시 시정이 가능할 경우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위반사항이 적발된 사업장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지난해 하반기 군은 미세먼지 점검결과 불법소각 등 60개소를 특별점검해 1건을 적발하고 고발조치 했었다. 

 배성훈 도시환경과장은 “최근 미세먼지 발생이 잦아지고 있으며, 봄철 황사 등에 대비해 특별 점검을 실시하게 되었다”라며 “청정 함양을 만드는데 동참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