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초등 입학을 앞둔 다문화가족 예비학부모 교육

작성일
2018-02-22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108

함양군, 초등 입학을 앞둔 다문화가족 예비학부모 교육

함양군, 초등 입학을 앞둔 다문화가족 예비학부모 교육

다양한 국적 가족 30명 참석, 예비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궁금증 해소


함양군은 지난 20일 오후 7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강당에서 관내 초등 입학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 예비학부모를 대상으로‘초등예비학부모 교실’을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고 22일 밝혔다.

 예비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교육 준비과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다문화가족 초등예비학부모 교실’에는 캄보디아, 우즈벡, 네팔 등 다양한 국적의 가족 30명이 참석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노정우 수동초등학교 교사는 ‘두근 두근! 우리아이 행복한  학교생활 첫 걸음‘이라는 주제로 학부모가 알아야 할 1학년 아이의 특성, 바르고 건강한 생활습관, 학교생활에 필요한 준비물, 교과 및 독서활동 등에 대한 설명을 통해 학부모들의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주었다.

 노정우 교사는 “부모로부터 충분히 사랑받고 있는 아이들은 쉽게 적응하고 학업을 잘 이어가므로 자녀와 충분히 소통하며 정서적으로 안정될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고 당부했다. 

 교육을 들은 나피사(32·함양읍·우즈벡)씨는 “입학 전에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학교에서는 무엇을 배울지, 우리아이가 잘 적응할 수 있을지 걱정이 많았다”며 “오늘 교육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함양군은 관내 307세대 1,100여명의 다문화가족들이 함양군에서 행복하고 안정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 상담, 방문교육지원, 한국어교육, 자녀언어발달지원사업, 가족왕래지원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인 지원과 응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