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실전 같은 화재대피훈련 실시

작성일
2018-03-21
작성자
기획조정실
조회수 :
117

눈 속에 화재 대피 훈련

눈 속에 화재 대피 훈련

제406차 민방위의 날, 군청·경찰·소방 등 400여명 참여, 함양연꽃의집 등 6개소 화재대피 시범훈련 실시

함양군은 제 406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21일 오후 2시부터 함양연꽃의집 외 5개소에서 화재대피 시범훈련을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이날 시범훈련에는 함양군청을 비롯해 경찰서, 소방서, 주부민방위기동대, 의용소방대 등 8개기관·단체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애인시설인 함양연꽃의집과 연꽃노인요양원, 연꽃어린이집, 그리고 고층건물인 한주아파트, 대형마트 등에서 화재대피 훈련이 진행되었다. 

 본격적인 훈련에 앞서 오후 1시30분부터 훈련참가자들에게 안전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오후 2시 각 시설별 1층에서 누전으로 화재로 연기가 발생하는 비상상황을 가정하여 대피훈련에서부터 화재진압까지 실전과 같은 훈련이 진행되었으며, 경찰차와 구급차, 펌프차, 구조차 등도 동원되었다.

 특히 이날 화재대피훈련과 함께 화재·응급환자 발생으로 비상차량이 골든타임을 확보해야 하는 상황에 대비해 함양119안전센터부터 함양연꽃의 집까지 별도의 교통 통제 없이 실제 도로상황하에서 실시간 훈련이 실시되었다.

 이날 훈련에서 강현출 권한대행은 강평을 통해 “화재 등 재난상황은 언제 어느 때 발생할지 모르는 것으로 철저한 훈련 등을 통해 재난 대처능력을 키워 나가야 한다”라며 “눈이 오는 악천후 속에서도 오늘 훈련에 참여해 주신 경찰 및 소방서, 의용소방대원, 주부민방위기동대원 등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