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명품산양삼 생산결의 다지는 산양삼 농가교육

작성일
2018-08-07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조회수 :
373

2018년 산양삼 농가 전반기 교육 실시

2018년 산양삼 농가 전반기 교육 실시

3일 오후 100여명 참석 군청 대회의실…산양삼 정책·농가역량 강화 교육
   
명품 함양 산양삼 생산 농가의 역량을 높이는 2018년 함양산양삼 전반기 교육이 3일 오후 2시 함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서춘수 군수, 임재구 도의원, 군의원, 산양삼 생산농가 등 100여명이 참석해 명품 산양삼 생산 결의를 다졌다.

 서춘수 군수는 인사말에서 “농가 여러분의 부단한 노력으로 2020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개최가 확정되었다”라며 “이제 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함양군민 모두에게 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당부한다”라고 밝혔다. 

 이어진 역량강화 교육에서는 고성권 세명대학교 교수(한방식품영양학부)가 ‘산양삼의 한방효능과 약리작용’에 대해, 변재경 (사)한국산삼학회 회장이 ‘산양삼 재배 토양 및 적지 이해’에 대해 강의했다. 

 이와 함께 군은 이날 산양삼 생산적합성검사·품질검사 신청에 대해 안내했다. 산양삼 생산적합성 검사·품질검사는 임업 및 산촌진흥촉진에관한 법률 제3장 특별관리임산물의 관리에 따라 농가에서 산양삼을 재배하는 경우 토양·종자·종묘 등에 대해 적합성 검사를 의무적으로 이행하며, 만 3년근 이상 산양삼을 판매하고자 하는 경우 품질검사를 받도록 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질의응답을 통해 산양삼 재배 농가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이날 교육을 마무리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