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역대 최악의 폭염에도 먹는물 이상무

작성일
2018-08-13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조회수 :
135

함양군 폭염관련 마을상수도 점검

함양군 폭염관련 마을상수도 점검

함양읍 마을상수도 전수조사 원활한 급수공급 대책 마련, 긴급대응팀 운영 물 부족 발생 대비

함양군 함양읍은 연일 기록적인 폭염이 장기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폭염 대응 체계를 강화해 군민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폭염피해 최소화하는데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함양읍은 그 일환으로 관내 지방상수도 급수구역 외 산간지역 소규모 마을상수도를 사용하는 16개 마을에 대해 지난 8일부터 지하수 관정 수위저하와 계곡수 부족 등 급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을에 대해 원활한 급수공급 대책을 마련코자 전수조사 실시하였다.

 전수조사 결과 현재까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을은 없으나 추후 물부족 발생에 대비해 상하수도사업소와 긴밀히 협조하여 긴급대응팀 운영과 마을내 개인 관정 등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아울러 함양읍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7월부터 무더위 쉼터, 축산농가, 과수농가, 건설사업장, 영농작업장 등을 방문하고 전광판, 가두방송, 음성통보시스템, SMS 등을 통하여 폭염피해 최소화를 위한 국민행동요령을 적극적으로 전파하고 있으며 특히 폭염을 피하기 위해 운영 중인 41개의 무더위쉼터를 적극 이용하도록 군민들에게 안내 방송하는 등 적극적으로 현장 행정도 추진하고 있다.

 정복만 함양읍장은 “폭염 취약지역 및 취약계층에 대한 현장 중심의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폭염대비 행동요령을 적극 알려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는데 전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