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가족 사랑은 암 검진으로부터

작성일
2018-09-19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조회수 :
178
함양군, 올해 짝수년도 출생자 대상 국가암 조기검진 적극 참여 당부 적극 홍보 나서

함양군보건소는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 발생 및 사망률을 줄이기 위해 국가 암검진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우리나라에서 흔히 발생하는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은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조기 발견 할 수 있으며 조기 치료 시 90%이상 완치가 가능하다.

 2018년 국가 암 검진 대상자는 의료급여수급자 및 건강보험료 기준 하위 50% 군민 중 짝수년도 출생자로 암종별 대상기준은 위암은 만40세 이상 남·녀(2년마다), 유방암은 만40세 이상 여성(2년마다), 간암은 만40세 이상 남·녀(6개월마다), 자궁경부암은 만20세 이상 여성(2년마다), 대장암은 만50세 이상 남녀(1년마다)이다. 

 함양군보건소는 국가 암검진 대상자의 경우 국가 암검진자에 한해 암 진단 시 암 의료비가 지원되므로 미수검 시 의료비 지원에서 제외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 미수검자를 대상으로 우편발송, 문자전송, 행사 시 홍보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특히 대장암 검사의 경우 1차 분변검사를 받지 않고 내시경 검사로 암 진단을 받은 경우는 의료비 지원을 받을 수 없으니 꼭 1차 분변검사를 먼저 실시하여야 한다.

 보건소 담당자는 “많은 대상자들이 암검진을 미루다 연말에 받으려 하지만 연말에는 대상자의 40% 이상이 몰려 검진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을 뿐만 아니라 검진 품질 저하가 우려되어 상대적으로 검진대상자가 몰리지 않는 10월까지는 서둘러 국가암검진을 꼭 챙겨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함양군내 암 검진기관은 함양성심병원(위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대장암), 홍인의원(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한마음연합의원(위암, 간암, 자궁경부암)이며, 전국 국가암검진기관이면 어디서든지 검진이 가능하다.

 국가암검진 대상여부 등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보건소 출산지원담당(☎960-5333)으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