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서춘수 군수, 미래 100년·군민행복 예산 집중 챙겨

작성일
2018-10-24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조회수 :
172

함양군 당초예산 자체사업 조정회의 (1)

함양군 당초예산 자체사업 조정회의 (1)

함양군, 24일 2019년도 당초예산 자체사업 조정회의, 엑스포 기반 마무리·제로베이스 예산 운용

서춘수 함양군수가 내년 예산편성을 앞두고 예산안 하나하나를 꼼꼼하게 챙기며 건전재정 실현과 군민중심의 군정철학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함양군은 24일 서춘수 군수 주재로 군수실에서 효율적인 예산편성을 위해 2019년도 당초예산 자체사업 조정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 앞서 서춘수 군수는 “내년은 불로장생 2020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개최 기반을 마무리해야하는 아주 중요한 해”라며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확실한 준비와 함께 모두가 잘 사는 행복한 함양을 만들 수 있도록 업무에 최선을 다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본격적인 회의에서는 서 군수는 안전건설지원국을 시작으로 행정국, 보건소 등 국·담당관·과별 내년도 현안사업과 예산요구안을 꼼꼼하게 살펴보며 불요불급한 예산 등을 점검했다. 

 이와 함께 군민중심 군민지향의 민선 7기 군정철학 실현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확대, 주민주도 공모사업 실시, 공약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 등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재정 운용을 주문했다. 

 함양군은 내년도 예산편성 방향을 크게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개최 기반 마무리 △군민중심, 군민지향 군정철학 실현 △제로베이스(zero base) 예산 운영으로 건전재정 실현 등에 두고 예산을 편성 중이며 예산안 수정과 보완을 거친 후 12월 본예산 반영할 계획이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