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통일 염원 노래, 함양군에 울려 퍼지다.

작성일
2018-10-29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조회수 :
151

함양 평통 통일노래개사대회

함양 평통 통일노래개사대회

민주평통 함양군협의회 제3회 통일노래 개사 경연대회, 통일상 김숙희·김영임·정근순씨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함양군협의회는 26일 오후 2시 함양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서춘수 함양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주민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통일의 꿈! 통일노래 개사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제3회째 열린 이날 경연대회는 오후 2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특별 공연, 통일노래 개사 경연, 통일퀴즈, 시상식 순으로 진행되어 세대를 아우르는 음악을 통해 한반도 평화와 지역 주민들의 통일 공감대 확산, 그리고 지역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었다.
 
 특히 경연에는 11개 읍·면에서 15개 팀이 출전하여 전문가 못지않은 실력으로 유행하는 노래에 통일관련 단어를 넣어 재미있게 개사 했으며, 독창이나 팀을 이룬 합창으로 출전해 열창을 펼쳤다.

 또한 단체 팀들은 옷을 맞춰 입거나 한반도기, 태극기, 피켓 등 소품을 이용하거나, 흥겨운 노래에 맞추어 춤을 추며 노래로 통일이 앞당겨지길 원하는 마음을 잘 담아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식전행사로 북한이탈주민을 초청해 악기 및 북한노래 공연 등이 열려 열기를 한층 더했고, 주민들의 한 달여간 연습을 통해 평화통일에 대한 보다 자연스러운 접근과 공감대 형성에 의미가 깊었다.

 이날 대회 결과 △1등 통일상=김숙희·김영임·정근순(함양읍) △2등 평화상=김갑순 외 4명(휴천면), 김태원 외 4명(함양읍) △3등 민주상=황금이 외 3명(서하면), 박성자 외 다수(함양읍), 김점이 외 3명(안의면) 등이 수상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