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제13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참가 우수 농식품 홍보

작성일
2018-11-30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조회수 :
304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우수농식품 홍보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우수농식품 홍보

함양군(군수 서춘수)은 11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4일간 코엑스(서울 삼성동)에서 열리는 제13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해 지리산 함양의 청정 농식품을 홍보했다.

 코엑스, 더바이어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19개국, 837개사, 1719부스의 규모로 전국의 다채로운 농식품이 전시되며, 강소농대전, 한-아세아 컬리너리 페어, 베이커리 페어, 키친페어 등 행사가 동시 개최된다.

 함양군에서는 ㈜우리가(하경수), ㈜하얀햇살(박태우), 화신영농조합법인(하수만), 함양농협(박상대), ㈜인산죽염(최은아), 감인대(이강영), 딸기엄마 양파아빠(정태상), 해담은푸드(노창현)가 참가하며 8개부스에서 떡류, 죽염류, HMR(즉석조리식품) 등 100여종의 우수한 농식품을 선보였다.

 또한, 관내 대표 농식품업체의 가공품을 전시하는 공간을 마련하여, 방문객들에게 우수 농식품을 소개하고, 소비자의 관심을 집중시키기 위한 회전판 다트게임을 마련하여, 간장, 컵떡볶이, 죽염치약 등 함양의 인기 농가공품을 경품으로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서 함양군은 국내 농식품 산업의 흐름을 파악하고, 새로운 정보 및 동향 파악을 통해 참여 업체들의 신제품 개발과 판촉을 위한 동기 부여가 되고, 찾아오는 수출 및 국내 바이어들과의 만남과 상담, 계약을 통해 안정적인 판로 개척에도 상당부분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군 관계자는“업체는 식품 박람회 참가를 통해 고객과 만남, 바이어와의 상담으로 식품관련 정보 뿐 아니라 소비 트렌드 등 많은 경험을 제공한다”며 “앞으로 함양군은 다양한 박람회 참가로 농식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림과 동시에 식품 동향을 파악하여 고객 니즈에 맞는 제품 개발과 판로 개척으로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