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부산 도시민, 항노화 함양에서 ‘바로 이것이 힐링!’

작성일
2019-01-15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조회수 :
311

함양군 도시민 초청 함양 소비자 농업교실 (1)

함양군 도시민 초청 함양 소비자 농업교실 (1)

함양군, 12일 부산 동호회 80여명 초청…곶감축제, 개평마을, 두레마을 등 농촌체험

경남 함양을 찾은 부산 시민들이 함양이 가진 천혜의 자연환경과 항노화 농·특산물에 흠뻑 빠져들며 힐링을 경험했다. 

 함양군은 지난 20일 부산마스터가드너회(회장 오우영) 회원과 부산시사진동호회(회장 신명숙) 회원 등 81명을 초청, 항노화 농·특산물을 도시민들에게 선보이는 도시민 초청 함양 소비자 농업교실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리산 청정 항노화  함양 농·특산물에 대한 도시 소비자의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도·농교류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이다.  

 부산 도시민들은 첫 일정으로 문화해설사의 안내를 받아 tvN‘미스터션샤인’드라마 촬영지인 개평마을에서 일두정여창고택 등 을 둘러보고 기품과 전통 문화살아 있는 한옥마을을 견학했다.

 오후에는 상림에서 제3회함양고종시곶감축제가 한창 열리고 있는 현장을 방문하여 축제장 이곳저곳을 둘러보며 체험과 시식행사에도 참여하며 고향의 정을 듬뿍 받아 갔다. 또한 축제장에서 품질 좋고 저렴한 지리산 자연의 선물 명품 함양곶감도 한 아름 구입하며 관심을 보였다. 

 마지막 일정으로 우수 함양6차산업 사업장인 두레마을 하미앙을 견학하고 산머루와인족욕체험을 하면서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