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군 ‘산모·신생아 건강 관리사 양성 교육’ 실시

작성일
2019-03-14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조회수 :
248

 ‘산모·신생아 건강 관리사 양성 교육’ 실시

‘산모·신생아 건강 관리사 양성 교육’ 실시

경력 단절 여성 사회참여 기회 제공

 함양군 보건소는 저 출산 문제에 적극 대처하고 산모 및 신생아의 건강 증진을 지원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하여 전년에 이어 산모·신생아 건강 관리사 양성 교육을 12일부터 8일간 실시한다. 

 산모·신생아 건강 관리사는 건강한 임신, 출산, 양육을 보장하는 출산 지원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출산 가정에 파견되어 산후조리 기초, 산모 건강관리, 신생아 건강관리 등을 체계적으로 익히게 된다. 

교육과정은 이론 24시간, 실습 36시간 총60시간 동안 진행되며, 이번 교육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에게는 보건복지부 인증 수료증이 발급되어 정부지원사업인 산모·신생아 건강 관리사로 취업의 연계가 가능해진다. 올해부터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지원 대상이 확대(기준 중위소득 80%→100%)되어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함양군은 “이번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양성을 통해 양질의 산후조리 서비스 제공과 관내 산모와 영유아의 건강관리의 향상이 기대된다.”며 아울러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능력 개발을 통한 사회참여 기회 제공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고 있다. 

 함양군은 앞으로도 출산·양육에 친화적인 환경 조성과 함께 함양군 실정에 맞는 실질적인 출산 장려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