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친환경 양파 재배! 이렇게 하면 됩니다!

작성일
2019-05-27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조회수 :
402

친환경 양파재배 현장평가회

친환경 양파재배 현장평가회

함양군, 24일 친환경양파작목반 주관 친환경 양파재배 현장평가회 실시
   
함양군 24일 안의면 석반마을에서 함양군친환경양파작목반(반장 정금석) 주관으로 친환경양파재배 현장평가회를 가졌다.

 함양군에는 안의면을 중심으로 약 7ha, 13농가가 참여한 가운데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받은 양파를 재배하고 있다.

 이에 친환경양파 재배에 대한 현장평가를 실시하여 친환경양파재배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경상남도친환경농업인연합회 박이식 회장 등 40여명이 참석하여 많은 관심을 보였다. 

 친환경양파는 유기농의 경우 상품은 20,000원~24,000원/20kg로 계약되어 생협 등에 납품되고 있다. 일반양파의 출하가격에 상관없이 매년 일정 가격을 유지하게 때문에 안정적인 소득을 올릴 수 있다.

 이번 평가회에서 정금석 반장은 ‘친환경양파재배 매뉴얼’을 배부 및 설명하였으며, 친환경재배에 있어 가장 문제점인 제초를 위한 기술을 공개하였다.

 양파 친환경 재배는 양파수확 후 수단그라스를 파종하고 2개월 후 녹비로 갈아엎은 다음, 포장전체를 통비닐로 피복하여 토양소독을 하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병해충 소독뿐만 아니라 8월~9월 고온에 의해 잡초종자도 사멸하게 되어 잡초방제에 매우 효과적이다.

 이도성 센터소장은 “친환경 양파재배를 안정적으로 생산해 농가소득을 올리고 소비자들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