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뉴스

함양 산삼주제관서 특별한 체험 인기

작성일
2019-05-31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조회수 :
330

진주 척수자애인협회 체험

진주 척수자애인협회 체험

산청 도산초·경남척수장애인협회 진주시지부 산삼화분만들기 체험 등 즐겨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주무대가 될 산삼주제관의 다양한 체험들이 큰 인기를 끌면서 체험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함양군에 따르면 30일 오전 산청군 도산초등학교 학생 40명이 산삼주제관을 찾아 아주 특별한 힐링을 체험하고 돌아갔다. 

 이날 학생들은 산삼주제관 내 산삼관과 항노화산업관을 관람하고 산삼의 시작에서 산업으로의 연계되는 항노화 산업을 체험했으며, 산삼화분만들기 체험 등을 통해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돌아갔다. 

 앞서 지난 29일 (사)경남척수장애인협회 진주시지부(회장 손문기) 소속 척수장애인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등 60여명이 불로장생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주행사장으로 사용될 산삼주제관을 찾아 산삼화분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겼다. 

 이들은 직접 작은 화분에 흙을 담고 2년근 산양삼을 정성스럽게 옮겨 심었다.  이날 참가한 이들은 “불로장생의 기운이 가득 담긴 산양삼을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것 같다”라며 “잘 가꿔서 건강한 기운을 계속 느끼고 싶다”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장애인도 관광에 불편함이 없는 무장애 관광지 상림공원과 산삼주제관을 방문하면 아름다운 힐링 여행이 가능하다”라며 “산삼주제관에서는 화분만들기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거리들이 마련되어 있으니 언제든지 방문하시면 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산삼주제관에서는 사니사미 캐릭터 색칠(팬시우드)과 사진인화 sns 해시태그 시 자신의 사진을 넣은 컵만들기, 산삼비누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비롯해 산삼 및 항노화를 경험할 수 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홍보미디어담당 (☎ 055-960-4040)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